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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더스트리 4.0의 시대를 열다 - 온라인 쇼핑
    한국인사이트연구소 김덕진 부소장
    • 2016년 10월 11일
    • 6분

    인더스트리 4.0의 시대를 열다 - 온라인 쇼핑

    * KBS1 라디오 <생생라디오매거진 오언종입니다>의 '청년 대한민국 어젠다 기획' 코너에 출현한 내용입니다. * 본 내용은 2016년 10월 11일 방송분입니다. 10월 한 달간 4차 산업혁명이 우리 일상에 미칠 변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마련합니다. 오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경계를 넘어 변화하고 있는 쇼핑 방식과 관련한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알아봅니다. 오언종 아나운서 예전에는 직접 마트에 가서 물건을 보고 사는게 일반적이었다면, 이제는 온라인 쇼핑으로 구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온라인으로 구매 많이 하는데요, 쇼핑 방식도 많이 변했죠? 김덕진 부소장 최근에 IT에 발달로 인해 사람들의 구매 방식도 많이 바뀌었는데요. 오프라인 구매 -> 온라인 구매 -> 오프라인은 보고 구매는 온라인 배송은 온라인으로 받는 '쇼루밍족' 혹은 온라인 몰에서 사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받아보는 O2O 형태 / 쇼룸 혹은 배송지의 역할을 하는 오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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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권브이 40주년 / 생활 속 로봇 기술의 현재와 미래
    한국인사이트연구소 김덕진 부소장
    • 2016년 7월 26일
    • 5분

    태권브이 40주년 / 생활 속 로봇 기술의 현재와 미래

    로봇 태권 V 탄생 40주년 올해는 로봇 태권 V가 만들어진지 4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팔을 쭉 뻗고 하늘로 날아오르는 모습! 멋지잖아요? 과연 만화속에서 가능했던 로봇의 기술들.. 지금 어느 정도 실현이 됐을까요? 사람이 직접 타서 조종간으로 움직이는 거대 로봇 태권브이. 실제로 로봇은 모터와 센서 등으로 섬세한 동작 대부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직 이단 옆차기는 어렵습니다. - 무게 천 4백 톤짜리 태권브이의 공중 비행. 로켓 엔진을 달면 위로 솟아오를 수는 있지만, 두 팔을 뻗고 수평 비행하는 건 무게 때문에 아직 어렵습니다. - 태권브이의 주 무기 로켓 주먹. 발사 후 다시 돌아오려면 정밀한 GPS 도킹 시스템이 필요한데, 현재 기술은 거기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 조종사와 하나가 되는 태권브이의 뇌파 공유. 뇌파로 기기를 조작하는 로봇은 이미 개발된 상태입니다. "뇌파 시그널을 받아서 분석을 해서 데이터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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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PS의 원리와 생활 속 활용법
    한국인사이트연구소 김덕진 부소장
    • 2016년 7월 5일
    • 5분

    GPS의 원리와 생활 속 활용법

    오늘은 GPS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GPS : Global positioning system(전지구적위치결정시스템) 세계 어느 곳에서든지 인공위성을 이용하여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알 수 있는 시스템. 위치정보는 위도, 경도, 고도로 이루어져 있으며, 추가로 정확한 시간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구 위 약 20,000킬로미터 상공에 떠 궤도 위성에서 송출하는 전파 신호를 지상에서 수신하여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지금은 너무 흔하게 사용되고 있는 기술이지만 미국 IT 관련 사이트 테크리퍼블릭(TechRepublic)에서 선장한 ‘IT과학기술업계의 7대 불가사의’로 꼽히기도 할 정도로 대단하고 놀라운 기술인데요. >> 3개 이상의 위성이 전파를 발사하면 이용자의 장치로 위치/ 속도 / 시각을 계산 위성의 궤도정보: 이를 통해서 위성의 정확한 위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위성 신호가 발신되는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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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활 속 작은 혁명,020 서비스
    한국인사이트연구소 김덕진 부소장
    • 2016년 6월 7일
    • 5분

    생활 속 작은 혁명,020 서비스

    * KBS1 라디오 <생생라디오매거진 오언종입니다>의 '매거진 플러스!' 코너에 출현한 내용입니다. * 본 내용은 2016년 6월 7일 방송분입니다. 오언종 아나운서 오늘 알아 볼 서비스가 O2O 서비스! 요새 광고에도 많이 나오긴 하던데요, O2O 서비스라는게 뭔가요? 김덕진 부소장 ‘O2O’는 ‘Online to Offline’의 줄임말로 이용자가 스마트폰 등의 온라인을 이용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주문하면 오프라인으로 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컫습니다. 수요자와 공급자를 편리하게 연결해주는 것이 장점인데, 정보통신기술과 근거리 통신기술의 발달을 기반으로 성장한 O2O 서비스는 일상생활의 다양한 분야에 들어와 있습니다. KT경제경영연구소는 국내 O2O 시장의 성장 규모를 약 300조원가량으로 추정한 바 있습니다. 한마디로 "오프라인 비즈니스의 온라인화" 라고 할 수 있는데요, >> 사람들을 더 편리하게.. 가끔은 게으르게 만들어주는 서비스들이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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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2O 택시·배달·세탁·전세…‘O2O’가 뭐길래?
    Kyunghyun Lee
    • 2015년 10월 20일
    • 1분

    O2O 택시·배달·세탁·전세…‘O2O’가 뭐길래?

    한국인사이트연구소 이경현 부소장은 “생활 편의를 도모하는 O2O 서비스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배달, 택시 뿐만 아니라 세탁, 의류, 자동차 공유, 심지어 전셋집 구하는 것까지 다양한 영역의 아이디어가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경현 #한국인사이트연구소 #O2O #카카오택시 #우버 #온디멘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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