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YTN 스페셜 4차산업혁명] 감성을 담아 진화하는 인공지능

한국인사이트연구소

한국인사이트연구소 김덕진 부소장

첫번째 광고는 사람이 제작한 것이고요. 두번재 광고는 인공지능이 제작한 것입니다.

이것이 실제로 일본에서 있었던 일인데 일본의 유명한 광고 감독과 인공지능을 탑재한 로봇이 실제로 대결을 한 거예요.

똑같은 주제로 누가 더 잘 만들 수 있는지 실제로 이 두 광고를 온라인에서 대결을 붙였는데 아직 일본인의 정서에는 첫번째 광고가 조금 더 많이 나갔어요. 55 대 45 정도로 아직은 사람이 제작한 것이 더 좋다고 했지만 제가 이걸 가지고 강의를 했을 때 대부분의 젊은 사람들은 뒤의 광고가 재미있었다는 사람들이 많은 것을 봐서는 확실히 인공지능이 앞으로 이러한 광고나 트렌드를 이끌 때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 2024 by Korea Insight Institute

  • Black Facebook Icon
  • Black Twitter Icon
  • Black LinkedIn Icon
bottom of page